회원사의 최근 소식을 알려주세요.
제목 (주) 뉴보텍의 "착한 송년회"
작성자 kpprs
작성일자 2017-01-02
조회수 290
추천수 105
 
 
안녕하세요, 한국플라스틱파이프 연구회입니다.
저희 회원사인 (주)뉴보텍의 훈훈한 선행 소식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주)뉴보텍의‘착한 송년회’

원주시 장애아동보호센터 「사랑뜰」 후원

뉴보텍의 선행 소식에 배우 남보라씨 자발적 동참


 

(주)뉴보텍(대표이사 한거희)과 배우 남보라씨가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29일 장애아동보호센터 ‘사랑뜰(센터장 김기준)’을 방문하여 후원금을 전달했다.

2010년에 개원한 ‘사랑뜰’은 강원도 원주시에 소재한 사회복지법인 마가렛사회복지회가 운영하는 중증장애아동 보호소로, 뇌병변장애 1급 8명 등 총 10명의 원우들이 입소하여 낮 시간 동안 보육, 일상생활 훈련, 사회적응 활동 등 다양한 장애인 보호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다.

 
최근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지역사회에 기반을 둔 향토기업의 사회적 소외계층에 대한 후원참여가 둔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주변의 관심이 필요한 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일어설 수 있는 기회가 점차 줄어들고 있다.

 
‘사랑뜰’ 역시 후원자의 대부분이 개인 후원자이며, 후원금 또한 연간 4,000만 원선에 그치고 있는 가운데, 뉴보텍 임직원들과 배우 남보라씨가 뉴보텍의 본점 원주시에 소재한 복지시설 ‘사랑뜰’을 방문하여 500만원의 후원금과 후원물품을 전달한 것이다.

 특히 이번 ‘사랑뜰’에 전달된 후원금의 재원 마련에 숨겨진 의미가 있다.

 연말 임직원 송년회로 지출될 예정이었던 비용이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후원금으로 의미가 더해져 더욱 보람 있게 사용된 것.

 뉴보텍 관계자는 “원주시에 기반을 둔 향우기업으로서 110명 임직원 송년회 비용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의미 있게 사용하자는 직원들의 의견에 따라 수소문 끝에 ‘사랑뜰’이라는 복지시설을 알게 되었고, 그들에게 항상 자신들과 함께하는 이웃이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라며 이번 후원의 숨겨진 의미를 밝혔다.

◆ 배우 남보라씨의 ‘사랑뜰’ 깜짝 방문, 후원활동 동참
뉴보텍의 ‘사랑뜰’ 후원에 배우 남보라씨가 동참해 이번 후원활동이 더욱 큰 의미를 가지게 되었다.

굿피플 홍보대사, 독거노인 돌봄 활동 등 평소 묵묵히 사회적 선행을 베풀고 있는 배우 남보라씨가 친분이 있는 뉴보텍의 선행활동 소식을 듣고 자발적으로 후원활동에 동참하고 나선 것이며, ‘사랑뜰’ 원우들에게도 뜻밖의 선물이 되었다.

 남보라씨는 “공인이지만 시간이 허락하는 한 주변을 많이 돌아보려고 합니다. 특히 부쩍 차가워지는 겨울 날씨에 뉴보텍 한거희 회장님과 직원들이 좋은 일을 한다고 하시기에 같이 참여하게 되었고, 저한테도 뜻 깊은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지역사회와 공생공존(共生共存)하는 ‘착한기업’ 으로 기억될 터
한편, 뉴보텍은 지난 2009년 한거희 회장이 대표이사로 부임하면서부터 대기업 못지않게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보다 큰 기업, 나아가 ‘위대한 기업’이 되기 위한 일련의 과정 속에 기업의 사회 공헌활동이 반드시 수반되는, 이른바 ‘착한기업’이 바로 미래의 이상적인 기업상이라고 한거희 회장은 말한다.

이를 위해 뉴보텍은 원주시 시민서로돕기 1004운동 참여, 1사1촌 농촌 봉사활동, 강원대학교 발전기금 기탁, 원주시 체육인재 후원(원주시 체육회), 다문화가정 향토신문 보내기 운동 참여에서부터, 갈거리 사랑촌베닉노, 원주가톨릭사회복지회 안나의 집과 이번에 후원한 사랑뜰 등 복지시설 후원활동에 이르기까지 분야를 가리지 않고 회사가 소재한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뉴보텍 제3공장(전라남도 나주)이 위치한 전라도 지역에서의 장학재단(순창옥천장학재단, 정읍시민장학재단) 장학금 기탁과 지역문화행사 후원, 그리고 중국 지방도시인 요성시 요성대학교 한국어학과와의 산학연 체결을 통한 장학금 기탁 및 대한민국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월드비전 후원 등 계층과 지역을 초월한 후원활동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뉴보텍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활동이다.

한거희 대표이사는 “작지만 강한 강소기업 뉴보텍이 위대한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와의 공생공존 속에 기업 자체가 작은 지역사회가 되어야 한다. 기업이 곧 지역사회와 한 몸이라고 생각하면, 이러한 사회공헌 활동이 곧 기업 자신을 위한 활동임을 깨달을 수 있다. 지금까지 그랬듯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사회 창달을 기업 활동의 근본이념으로 삼아 지역사회 속에 ‘착한기업’으로 남겠다.”고 사회 공헌의 뜻을 밝혔다.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손길이 더 많아지기를 바라며, (주) 뉴보텍의 선행행보에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첨부파일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